[주식]어느 스캘퍼의 스캘핑 비법

한국의 수많은 주식투자자 여러분, 혹시 스캘핑이라고 아시나요? 저도 한때 스캘핑으로 대박의 꿈을 꾸던 시절이 있었는데요. 물론 지금은 주식을 떠나 다른 일을 하고 있기에 그 꿈을 실현하지는 못 했지만, 제가 예전에 자주 가던 주식 커뮤니티에서 매일 스캘핑으로 하루에 수백만원을 벌던 한 분의 비법을 메모해 둔 것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릴까 합니다.

 

물론 이 방법을 읽으면, "어, 별거 아닌데?", "이 정도 쯤이야 나도 하던건데..?"라고 의문을 표시할 분도 계시겠지만, 진리는 역시 가장 단순한 곳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머리가 아닌 손으로 매일 실천에 옮길 수 있느냐가 스캘핑의 성공 요인인 듯합니다. 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.

 

 

<하루 100만원 이상 벌던 어느 스캘퍼의 스캘핑 비법 >

 

1. 매수할때는 저가를 넣어서 매수하고요.
2. 매매할 종목은 관심종목 36개중에서만 매매합니다. 그 중에 매일 10개이내의 종목만 거래합니다.
3. 매매할 종목 선정은 당일에 선택하는데, 주로 아래 3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.

첫째는 오전 8:10부터 8:50분까지 동시호가에 조금 강한 종목
둘째는 아침 방송에 나오는 뉴스와 관련된 종목
셋째는 전일 외국인들이 눈에 띄게 매수한 종목
4. 위 세가지 방법을 통해 저의 관심종목 36가지 내에서만 종목을 선택합니다.

5. 컴은 1대 모니터 1대로 매매합니다.


 

 

손절 범위는 수수료와 제세금을 포함해서 -1% 이내로 제한합니다.

따라서 손절하는 시점은
매수가보다 1%이내의 높은 가격(수수료+제세금 0.35% + 수익0.65%내) 이라도 매도세가 강하다 싶으면 과감하게 손절을 합니다.

 

 

다소 단순해 보이지만, 저 방법으로 매일 100만원 이상 수익을 내셨다니 대단하더라고요. 저 분은 저렇게 1년에 몇 억을 버셨고 실제로 인증도 올리셨죠. 약 4-5년 전인데,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시는 지 무척 궁금하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