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소득층 적금 - 7.5% 이율이 있다고?

기초생활수급자나 저임금 근로자, 탈북자 등 사회적 약자나 저소득층이 가입할 수 있는 고이율 적금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.

 

바로 우리은행에서 판매하는 "우리 희망드림 적금"이라는 상품인데요.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무려 연이율이 7.5%에 해당하는 고금리 적금 상품입니다. 작년초부터 기업이익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취지에서 우리은행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지만, 홍보 활동의 미비로 판매 실적은 극히 저조하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. 사회적 약자나 저소득층일 수록 이런 정보에 어둡기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사실일 지도 모르겠습니다.

 

따라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어려운 분들이 주위에 계시다면 꼭 가입을 권유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그리고 한 가지 좋은 점은, 이 상품의 가입자격 중에 연소득 1,200만원 이하의 근로자도 포함되는데, 몇년 전부터 정부에서 시행하는 "노인일자리 사업" 참여자도 연소득이 1,200만원 이하에 해당하면 이 상품에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.

 

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독거노인이나 아주 어려운 형편에 처한 노인들이 급증하는 추세인데 이들을 위한 각종 사회적 배려나 관심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
 

아래 이미지는 우리은행에서 배포한 "우리 희망드림 적금" 상품설명서입니다. 가입조건 등 상품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기재돼 있으므로 가입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이상 저소득층 적금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.

 

올해는 무더위가 예년보다 더 일찍 찾아와서 걱정이 많은데요. 시원한 소식들이 많이 들리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연7.5% 이율의 또다른 저소득층 적금 상품 소개 바로가기 ☞

저소득층·소외계층 고금리 적금②-KB국민행복적금(연 7.5%)